오늘은 청와대 관람예약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이 생활하고 일을 보았던 청와대가 개방됨에 따라 우리는 온라인을 통해 관람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관람예약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청와대 관람예약 방법은?
청와대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관람예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현장 신청은 2천명까지 인원제한을 두고 있기 때문에 헛걸음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온라인을 통해 관람 예약을 해두는 것이 효율적이겠습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청와대 관람신청 바로가기를 누르시고 예약 사이트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예약 가능일은 예약관리시스템 접속일 기준으로 4주간으로 열려져 있습니다. 매일 00시에 갱신되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달 전 00시에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라는 사이트를 통해 청와대 관람 신청을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가 원하는 날짜에 선착순을 통해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날짜가 있다면 빠르게 신청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한 사람이 청와대 관람예약을 최대 6명까지 할 수 있으며 다자녀 가구로 인해 6명이 넘어갈 때는 그냥 6명으로 신청 후 입장할 때 가족관계 증명서나 등본 등을 보여주면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예약 사이트로 이동하셨다면 아래와같이 예약 신청 정보와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예약시 미취학 아동도 연령에 관계 없이 모든 관람 인원을 예약해야 합니다. 당일 관람 예약은 예약 입장 10분 전까지 예약할 수 있으나 되도록이면 미리 예약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현장 접수 방법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거나 장애인, 국가보훈 대상자, 외국인 등은 청와대 정문 종합 안내소와 춘추 37문 종합 안내소에서 하루에 최대 2,000명에 한하여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프로그램 및 공연
청와대에서는 매월 시즈널한 공연 및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우천시 날씨가 좋지 않을 경우 실내로 장소가 옮겨지거나 취소될 수 있음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우천시 변동될 경우 현장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