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표면에 생기는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 생기는 주름. 세월의 흔적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주름이 한번 생기게되면 없어지기 쉽지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깊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마 주름을 없애주어야 합니다.
오늘 이 글을 통해 이마 주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목차
이마 주름 왜 생기는걸까?
나이가 들면서 꽤 관리했다고 생각했는데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여간 짜증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마 주름 왜 생기는지 원인을 파악하면 없앨 수 있는 해결책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1. 건조한 피부
건조한 피부는 주름이 생기기 적합합니다. 건조하다고 하는 것은 고로 수분이 부족하다는 뜻 인데요 피부 속의 피부 장벽이 한번 무너지면 주름이 생기기가 쉽기 때문에 항상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히알루론산 비타민을 먹거나 수분크림을 고루고루 발라주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2. 표정 습관
과도한 표정을 짓거나 눈을 크게 뜨거나 인상을 찌푸리는 습관이 있는 분들이 더 주름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얼굴 근육 중에서 이마가 가장 평평하게 보이기 때문에 이마 주름이 꽤 명확하게 보여지는 것 입니다.
3. 자외선 노출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주름살이 깊게 패일 수도 있습니다. 자외선은 피부를 쉽게 손상시키기 때문에 손상된 피부 장벽으로 인해 주름이 생기는 것 입니다. 항상 SPF가 30이상인 화장품을 덧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PA+++이상인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4. 호르몬 감소
보통 여성들은 나이가 들 수록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감소합니다. 이는 노화가 시작되어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마 주름 없애는 법
그렇다면 이마 주름은 어떻게 없애야 할까요? 습관을 개선하고 화장품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연하게 생긴 주름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만약 깊게 이미 패여버렸다면, 레이저 시술이나 수술과 같은 전문적인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이마 주름 없애는 법 알려드릴게요
스킨 케어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스킨케어로 바꿉니다. 단순하게 토너의 제형만 바르는 것 보다는 콧물 제형이나 크림 제형으로 되어있는 스킨케어로 다소 무겁게 피부에 올려주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 안에만 있을 때는 스킨케어만 해도 괜찮지만 잠깐이라도 외출해야 할 일이 생길 경우 선크림을 발라줍니다. 선크림을 선택할 때는 SPF 30 이상, PA++ 이상인 제품으로 선택해줍니다.
얼굴 뿐 아니라 팔뚝, 손 위에도 선크림을 항상 발라주시면 몸 전체에 생기는 주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화장을 지우고 나서 AHA, BHA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제품을 통해 피부에 큰 자극을 주지않고 각질을 제거합니다. 각질 제거 후에는 안티에이징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제품을 듬뿍 발라주어 밤 사이동안 피부 깊은 곳까지 재생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 보충
수분은 나이가 들 수록 더 챙겨 마셔야 합니다. 수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 세포 사이의 결합력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이는 탄력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피부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일 2L 이상의 물을 마셔주기 바랍니다. 수분 보충은 물 뿐 아니라 수분크림이나 젤을 이용해 피부 겉면에도 지속해서 발라주세요
마사지하기
피부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마사지를 통해 피부 탄력을 개선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사지는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평소 내가 인상을 많이 짓거나 표정을 많이 짓는 등 피부에 안좋은 습관등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