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가 넘으면 여러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검버섯 또한 피부 노화로 생기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햇볕에 많이 노출 될 경우 생길 수 있는 검버섯은 왜 생기는걸까요?
오늘 검버섯 생기는 이유 그리고 없애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버섯이란?
검버섯은 피부에 생기는 갈색 반점과 같은 것으로 햇빛에 잘 노출되는 부근에 생깁니다. 얼굴이나 손, 팔 윗 부분 등인데요 건강에 해롭지는 않지만 한 눈에 보더라도 검은 반점이 생기면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색소 침착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왜 생기는걸까요?
검버섯 생기는 이유는?
자외선 노출
피부에 자외선이 노출되다보면 피부 장벽이 허물어지면서 검버섯 뿐 아니라 주근깨나 기미 등도 많아집니다. 자외선은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고 색소가 일어나게 되는데 이 색소가 과도하게 침착되는 것이 바로 검버섯입니다.
피부 노화
나이가 늘 수록 피부 질환이나 많은 것들이 생기는데 검버섯 또한 그렇습니다. 노화로 인해 피부 층이 축적되어 생기는 것이며 발생하고나서는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잘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 유전
가족력으로 인해 색소가 과다하게 분포되는 피부를 가진 경우에는 검버섯이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이런 분들은 노화가 아니라 태어나면서 검버섯이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유전적으로 생기는 검버섯은 전체적으로 온 몸에 보이기도 합니다.
피부 염증
염증으로 인해서도 피부에 검버섯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보통 여드름이나 상처 등으로 연약해진 피부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은?
이렇게 생성되는 검버섯은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적당하고 알맞는 제거 방법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외선 차단 크림 바르기
자외선 차단 크림은 보통 SPF40 이상의 차단제를 추천 드립니다. 이는 제거라기보다는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매우 중요하여 가장 먼저 알려드렸습니다.
자외선 제거 연고 바르기
피부과에 방문하시면 의료용 검버섯 제거 크림을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검버섯을 없앨 수 있는 연고를 활용하여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처방받는 크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이드로퀴논인 도미나 크림
스티바 A크림
레이저 시술 받기
외관상으로 거뭇거뭇해지면 보기싫기 때문에 레이저 시술을 받으시는 분들 꽤 많습니다. 화학적 박피시술이라던지 레이저 시술을 통해 빠르고 확실하게 검버섯을 없앨 수 있습니다. 다만, 영구적이진 않습니다. 레이저 시술 후 햇빛에 노출되거나 피부를 보호하지 않을 경우 또 올라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BBL 레이저 토닝 치료
통증이 적다는 것이 특징인 BBL 레이저토닝은 마취없이 바로 시술할 수 있습니다. 재생크림과 선크림을 필수로 발라주어야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CO2 레이저 치료
보통 CO2는 여드름이나 흉터를 없애는 치료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두운 피부톤이라던지 주름이 많은 피부의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뷰레인 점 레이저 치료
미세한 조직 제거력이 높은 뷰레인 점레이저 치료를 통해 피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레이저 치료를 받을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