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명절을 앞두고 많은 이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으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풍성한 한가위를 위해 덕담을 전할 수 있도록 인사말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올해 추석도 더도말고 덜도말고 한가위 같기를 바라겠습니다.
추석 인사말
인사말을 전하기 위해서는 가족이나 친지, 그리고 친구들, 거래처 등 많은 사람들에게 관계에 맞도록 인사말을 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어떤 사람들에게 어떤 추석 인사말을 전하는 것이 좋을지 한번 생각해보시면서 인사말 문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모님께
1) 부모님 둥근 보름달처럼 항상 넉넉한 마음으로 품어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웃음 가득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2) 부모님 항상 사랑합니다. 지금까지 키워주셔서 올해 추석이 더 감사한 마음입니다. 보름달처럼 넘치는 사랑 베풀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3) 밝게 빛나는 보름달처럼 올해 추석도 풍요롭기를 바랍니다. 2023년 보름달처럼 안락한 추석 보내세요
4) 넉넉한 보름달을 보니 우리 부모님의 얼굴이 더 보고싶습니다. 항상 사랑합니다.
가족 친척들에게
1) 가족 만나러 가는 귀향길 안전운전하시고 넉넉하고 풍요로운 보름달처럼 여유로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2) 무더위가 드디어 가고 한가위를 맞이하여 아침 저녁으로는 다소 쌀쌀한 날씨입니다. 올해 추석도 여유가 넘치고 웃음이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조만간 찾아뵙겠습니다.
3) 알밤이 나무마다 가득가득 열리고 쌀알도 익어가는 추석입니다. 올해 추석은 걱정 근심 내려놓으시고 여유있는 한가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회사, 거래처
1) 결실의 계절, 민족 대명절 추석입니다. 올해 추석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하는 말 처럼 항상 넉넉하고 여유롭길 바랍니다. 하시는 일에 성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2) 항상 성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도 덕분에 2023년 추석 명절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추석 연휴가 많이 길어 더 여유롭게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 많으실텐데요 풍성하고 알찬 한가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3) 올해도 벌써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어두운 하늘이 밝게 비추어 빛나는 보름달처럼 항상 성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도 추석 귀향길 향하는 발걸음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친구들에게
1) 올해 벌써 추석연휴가 다가왔어 항상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바랄게!
2) 걱정마 빨간날에 먹는건 살.안.쪄
3) 올해 추석은 달보다 밝고, 송편보다 달달하게 보내자
4) 다이어트는 잠깐 스탑, 올해 추석에는 많이 먹자 친구야
이미지로 보내는 추석 인사말
이미지를 통해 추석 인사말을 함께 전한다면 더 풍성해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부모님이나 회사 상사, 거래처, 은사님등 고마운 분께 추석 인사말을 전하고 싶은 분이라면 위 파일을 직접 받아 함께 전해보시기 바랍니다.